바로가기


원주시의회

제206회 개회식 본회의(2018.11.20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원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06회 원주시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회사무국


2018년 11월 20일 (화) 오전 10시45분


제206회 원주시의회(제2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46분 개식)

○의사담당 박경희 지금부터 제206회 원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신재섭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신재섭 존경하는 35만 원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원창묵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금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롭게 2019년을 준비하는 시점에서, 제206회 원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올 한 해 동안 원주시의회가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35만 원주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뜨거운 열정과 신념으로 시민복지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시정의 각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신 원창묵 시장님을 비롯한 1,600여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비회기 기간 중에는 강원발전 의원 한마음 대제전과 의원 아카데미, 두 번의 전체의원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철원에서 개최된 강원발전 의원 한마음 대제전은 각 시군의 현안사업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하고, 국회의원, 도의원, 시·군 의회 의원 간의 화합을 도모하는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행사가 끝날 때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의정활동 전문성 제고를 위하여 개최된 의원 아카데미와 주요 현안사업 논의를 위하여 마련된 전체의원 간담회에서 동료의원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사랑받고 존중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공직자 여러분!

다음달 15일까지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입니다. 산불비상근무로 고생하고 계신 관계부서 공무원과 산불감시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남은 기간 동안에도 단 한 건의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동절기가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집행기관에서는 폭설 등의 겨울철 재난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적극적인 대응책을 마련해 주시기 바라며, 우리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배려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32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206회 원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는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19년도 본예산을 의결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8일간 실시되는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는 행정사무 전반에 대한 상태를 파악하고, 행정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것입니다. 의원님들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바른 정책방향을 제시하는 감사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이번 정례회에서 역점을 두고 다루어야 할 내년도 본예산은 원주시 모든 현안사업 추진의 근간이 된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고, 행사성 경비와 같은 불요불급한 경상예산은 최소화하고,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투자의 우선순위와 효과를 고려하여 면밀하고 세심하게 심사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의원님들의 질문에 진정성 있게 답변하고 함께 토론하며, 모든 안건을 처리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원주시민 여러분!

제8대 원주시의회는 견제와 협력의 「균형의회」, 대화와 신뢰의 「민주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의회」를 의정방침으로 삼고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제1군사령부 이전부지 환원을 촉구하고, 부지 활용계획의 투명한 공개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였습니다. 원주시의회는 집행기관과 협력하여 제1군사령부 이전부지가 시민의 품으로 환원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시 한 번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 원주시의회는 항상 시민 여러분의 곁에서 함께 호흡하며, 희망과 행복을 함께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원주시의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행복은 무엇보다 건강 속에 있다고 합니다. 차가워진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소중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과 35만 원주시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박경희 이상으로, 제206회 원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53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