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원주시의회

제209회 개회식 본회의(2019.03.18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원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09회 원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회사무국


2019년 3월 18일 (월) 오전 10시45분


제209회 원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46분 개식)

○의사담당 박경희 지금부터 제209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신재섭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신재섭 존경하는 35만 원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원창묵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봄이 성큼 다가온 3월, 새봄을 맞아 제209회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여러분의 활기차고 건강한 모습을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우리 시의회가 시민에게 희망과 믿음을 주고 시민의 뜻을 대변하는 진정한 대의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바쁘신 일정 중에도 지역현안문제 해결 등 의견을 수렴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지난 3월 1일,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하여 다채로운 기념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시민들의 호응 속에 행사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모든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다가오는 4월 11일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되는 뜻깊은 날입니다. 선조들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며, 기념행사와 기념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원창묵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어느덧 새해 다짐을 세웠던 시기가 지나 봄의 문턱에 와 있습니다. 특히, 3월은 각 분야의 주요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당면 현안과 예상되는 문제점 등을 꼼꼼히 확인하여 사업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당부드리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방재정 신속집행 및 일자리 창출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봄철에는 해빙과 더불어 각종 사고의 위험이 취약한 시기입니다. 해빙기 안전점검을 철저히 하시어,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소홀함이 없도록 힘써 주시기 바라며, 건조한 기후로 인하여 산불 및 화재가 발생하기 쉬운 만큼, 화재예방에 더욱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2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8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과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각종 의안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경기침체 해소를 위하여 생활밀착형 SOC사업, 일자리 창출 사업 확대 등 정부의 확장 재정 운용 기조에 맞춰 예년보다 2개월 일찍 편성된 만큼, 우리 시의 재정능력과 지역경제 여건을 감안하여 심사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이번에 제출된 안건 하나하나가 시정 발전에 초석이 된다는 마음으로, 그 어느 때보다 심도 있고 면밀한 심사를 통해 발전적인 대안이 제시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원주시민 여러분!

최악의 미세먼지가 연일 계속되고 있습니다. 마스크와 공기청정기가 필수품이 되어가는 안타까운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고 시급한 현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원주시의회는 집행기관과 함께, 미세먼지 문제 해결 등 깨끗한 원주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깨끗한 대기환경을 위하여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에 적극 참여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매우 큽니다.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과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항상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박경희 이상으로, 제209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54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