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원주시의회  siheung city council

×

현장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의회, 균형과 협력을 추구하는 소통의정

홈 > 의회안내 > 의장실 > 취임사

원주시의회 -

  • 프린터
  • 의회홈으로
  • 이전으로
  • 공유하기

취임사

제9대 전반기 의회 의장 취임사

존경하는 36만 원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제9대 전반기 원주시의회 의장 이재용입니다.

부족한 저에게 원주시의회 의장으로서 지역에 헌신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심에 머리 숙여 깊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6월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통해 새로이 제9대 의회가 구성되었습니다. 그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성심껏 봉사해오신 유능한 의원님들이 좋은 결과를 맺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원주시민들이 시의회에 바라는 기대 또한 클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를 포함한 스물네 분 의원님들은 시민들의 기대와 성원에 부응하여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 나아가겠습니다.

원주시민 여러분!

제9대 의회는 새로운 변화의 선두에 서 있습니다.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으로 자치분권이 확대되고 인사권, 자치입법권이 강화되어 새로운 차원의 지방자치를 열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지방자치 시대에 다양한 주민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먼저 지방의회가 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점점 고도로 심화되는 지방행정을 분석하고 효율적인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서는 연구하는 의회로 다시 태어나야 하겠습니다. 의원님 한 분 한 분이 가지 고 계신 역량을 높이고 전문지식을 갖추어 시민의 신뢰를 얻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소통과 화합을 중시하고 시민의 뜻을 받드는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의회를 만들어 나아가겠습니다. 집행부와 소통하고 의정활동을 통한 감시와 견제의 역할도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원주시 재정 건전화를 위해 선심성 예산은 축소하고, 주민에게 꼭 필요한 예산은 누락되는 부분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 나아가겠습니다.

앞으로 주어진 2년의 시간 동안 겸손한 자세로 노력하는 책임감 있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원주시의 발전과 선진의회 구현을 위해 원주시민과 의원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제9대 전반기 의회에 많은 관심과 애정, 그리고 따끔한 질책을 아끼지 말아주시길 부탁드리며, 원주시민에게 사랑받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주시의회 의장 이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