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원주시의회

제89회 개회식 본회의(2004.09.20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원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89회 원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회사무국


2004년 9월 20일 (월)오전 11시


제89회 원주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11시02분 개식)

○ 의사담당 유영관 지금부터 제89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박대암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박대암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오늘 제89회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밝고 건강하신 모습으로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제4대 후반기 원주시의회의 첫장을 열면서 지난 2년 동안 진정한 대의기관으로서의 기능과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함은 물론, 지방의회의 위상을 굳건히 정립하신 전반기 의장단을 비롯한 각 상임위원장님과 부위원장님께 심심한 경의를 표합니다.

그리고 오늘 지난 4년 동안 이 지역의 국회의원으로서 그 역할과 사명을 훌륭히 마치시고 흔쾌히 그 자리를 양보하신 이창복 전 의원님께 감사와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올립니다.

또한, 지난 9월 15일 횡성에서 개최된 제4회 강원도 의원 한마음 제전에서 어려운 여건 가운데서도 모든 의원 여러분들의 단결과 화합된 마음으로 처음으로 종합우승의 쾌거를 일궈낸 동료의원 한분 한분께 존경과 경의를 표하고 싶습니다.

아울러, 시정을 원활하고 알차게 이끌어 가기 위해서 심혈을 기울이고 계시는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자 합니다.

앞으로 제4대 후반기 원주시의회는 집행기관과 함께 시정을 이끌어 가는 동반자로서, 말로만이 아닌 행동으로 주어진 책무를 다하는 소신 있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생각입니다.

그리고 우리 의회에서는 시민의 대표기관으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보다 더 성실히 수행하고자 원주시의회의원윤리강령을 제정하기로 하였습니다.

본 윤리강령 제정은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헌신 노력하는 의회상 정립과 이를 의정활동의 지표로 삼고자 제정하는 것으로써, 본 윤리강령 제정결의안이 이번 회기 중에 순조롭게 처리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후반기 원 구성 후 첫 단추를 꿰는 중요한 회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들께서는 보다 지대한 관심을 가지시고 시민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생산적이고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집행기관 관계공무원께서도 효율적인 의회운영이 될 수 있도록 충실한 자료준비와 성실한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이제 우리 민족의 최대 명절인 한가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어두운 그늘에서 어렵게 살고 있는 이웃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무쪼록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새 곡식과 햇과일의 풍성함 속에 즐겁고 따스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조석으로 일교차가 심한 계절입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고 항상 직장과 가정에 좋은 일들만 있으시기를 바라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유영관 이상으로 제89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9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