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원주시의회

제87회 개회식 본회의(2004.06.25 금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원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87회 원주시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회사무국


2004년 6월 25일 (금)오전 11시


제87회 원주시의회(제1차 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11시 개식)

○ 의사담당 유영관 지금부터 제87회 원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이강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으시겠습니다.

○ 의장 이강부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김기열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오늘은 제4대 원주시의회 전반기 의정활동을 마감하는 제87회 제1차 정례회의 첫날입니다.

먼저 이번 정례회를 개의하면서 제4대 원주시의회 전반기 의장단을 대표하며 그동안 우리 의회를 원만하게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시고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관계공무원 여러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지역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대의기관으로서 부여된 임무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격려와 함께 성원을 보내주신 30만 원주 시민 여러분에게도 심심한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돌이켜보면 지난 2년 동안 우리 의회는 시민의 복지증진과 의정발전을 위한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충실하게 수행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올바른 시정을 펼치기 위하여 풍부한 경험과 산지식을 살려 집행기관에 대한 철저한 감시활동을 견제와 운영으로 동시에 수고함으로써 의회의 위상을 굳건히 지켜 왔습니다.

특히 시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등을 통하여 시정요구와 대안을 제시해 주는 등 현장 위주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왔습니다.

이처럼 전반기 의회를 알차게 마감하게 되는 것은 평소 동료의원 여러분께서 의욕적으로 의정활동을 해오신 결과라고 하겠습니다. 후반기 의회도 시민들이 원하는 것을 찾아 해결해 주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의회, 열심히 배우고 연구하는 차원 높은 의정활동을 기대해 봅니다.

이번 제1차 정례회는 오늘부터 6월 30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계획되어 있으며, 2003회계연도세입세출결산승인안과 원주시주민투표조례안 등 각종 의안이 제출되어 심사하고 의결하게 되겠습니다.

모쪼록 시민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정례회가 되도록 보다 알차고 충실하게 운영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이제 뜨거운 여름철과 함께 서서히 장마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22일 강풍과 폭우를 동반한 태풍 ‘디앤무’의 영향으로 인하여 많은 재산피해가 발생한 바 있습니다마는, 앞으로 있을 태풍과 폭우로부터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해위험지역을 면밀히 조사하고 순찰을 강화하는 등 사전대비와 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아울러 여름철 방역대책에도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바라면서, 끝으로 뜨거운 날씨에 여러분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늘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유영관 이상으로 제87회 원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8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