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원주시의회

제60회 개회식 본회의(2001.06.25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원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60회 원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회사무국


일시 2001년6월25일(월)


제60회의회(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영령을위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김억수)


(11시2분 개식)

○ 의사담당 김억수 지금부터 제60회 원주시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대한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전몰호국영령에대한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안정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으시겠습니다.

○ 의장 안정신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한상철 원주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은 제60회 원주시의회 정례회가 시작되는 첫날입니다.

지난 1주일은 그렇게도 애타게 기다리던 단비가 온 대지를 촉촉하게 적셔서 메마른 대지에서 힘없이 쓰러져 가고 있는 모든 생명체들에게 생동감을 불어 넣어준 날로써 상당히 뜻깊은 날이었다고 봅니다.

그 동안 길고도 지루한 가뭄의 악몽 속에서 정신적인 고통과 육체적인 고통을 함께 겪어오셨던 농민 여러분께도 동료의원과 더불어 심심한 위로와 따뜻한 격려를 드리는 바입니다.

아울러 생업에 바쁘신 와중에서도 가뭄과 싸우시는 현장을 찾아다니시면서 그들과 함께 고통을 나누었던 모든 분들에게 이 자리를 빌려서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는 바입니다.

또한 기업유치를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지난 1년 동안 활발한 기업유치활동을 펼쳐오신 의원 여러분께 경의를 표하고자 하는 바입니다.

지금까지 전 행정력을 총동원하여 가뭄 극복을 위해서 열심히 뛰어왔습니다만 이제는 가뭄이 아닌 장마를 대비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각종 건설현장과 농경지 그리고 주택지역 등 재해위험지역을 수시로 순찰하여 재해로부터 재산과 인명피해가 발생치 않도록 사전대비를 철저히 해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이번 정례회는 오늘부터 6월29일까지 5일간으로 일정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번 회기는 집행기관으로부터 제출된 2000년도 세입·세출결산안과 각종 의안들을 처리하시게 되겠습니다.

특히 지난해 제1차 정례회의시 실시하던 행정사무감사를 금년부터는 제2차 정례회의로 바꾸면서 올들어 처음 열리는 정례회의입니다.

비록 짧은 회기이지만 이번에 심사하게 될 세입·세출결산 승인안은 지난 2000년도에 편성된 예산에 대하여 얼마만큼 적정하게 사용했는지를 심사하는 중요한 회기라고 하겠습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신 의원 여러분께서는 세입세출결산 승인안을 심도있게 심사하여 주시기를 바라면서 아울러 관계공무원 여러분께는 충실한 자료제출과 성의 있는 자세로 답변에 응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는 바입니다.

이제 장마와 함께 무더위가 시작되는 계절입니다.

아무쪼록 여러분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고 하시는 모든 사업들이 순조롭게 이뤄지길 바라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특히 오늘은 교동초등학교 학생들이 우리 원주시의회를 방문하여 지금 방청을 하고 있습니다.

진심으로 환영을 하면서 여러분 오늘 이런 기회에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고 해서 여러분 학업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

다시 한번 방문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해 마지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김억수 이상으로 제60회 원주시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1시10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