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8회 원주시의회(임시회)
의회사무국
일시 2001년4월24일(화)
제58회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영령을위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김억수)
(10시 개식)
○ 의사담당 김억수 지금부터 제58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대한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전몰호국영령에대한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안정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으시겠습니다.
○ 의장 안정신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한상철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오늘 쉰여덟 번째의 원주시의회 임시회의를 개회하면서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만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는 바입니다.
아울러 주민의 이익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과중한 업무 속에서도 휴일도 잊은 채 구제역과 산불예방 활동에 전력해 오신 원주시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심심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올해로 우리 지방의회가 출범한지 10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우리 의회는 투철한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풀뿌리 민주주의를 정착시키는데 노력하여 왔습니다. 특히 집행기관의 투명행정을 이끌어 내는 견제와 감시 기능을 강화시키는 등 시정의 수레가 올바른 방향으로 굴러가도록 나름대로 역할을 다 해왔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가운데 제3대 원주시의회도 이제는 1년여의 임기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 의회가 도도하게 흐르는 강물처럼 대과 없이 잘 이끌어 왔습니다마는 남은 임기동안 내실 있고 효율적인 의회 운영과 성실하고 효율적인 의정 활동을 통하여 그야말로 민의에 기초한 대의 기관으로서 명분과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가일층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이제 금년도 벌써 5개월이 접어들고 있습니다. 금년도에 우리 원주시에서 계획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는지 문제점은 없는지 세밀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농촌에는 농민들 일손이 매우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일손이 부족한 농가들에 대하여 최대한의 지원을 해주는 등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간곡히 부탁을 드리는 바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원주시 공무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지난 2000년도에 편성된 예산에 대하여 얼마만큼 적절하게 사용하였는지를 검사하기 위한 2000 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을 선임하게 될 것이며 원주시의회 정례회의 운영에 관한 조례중 개정 조례안 및 원주시장으로부터 제출된 원주시 의료기기 생산공장 운영 조례안 등 12건의 의안을 심사하게 되겠습니다.
이번 회기에도 동료의원 여러분들께서 모두 시민의 대표기관으로서 부여된 책무를 다해주고 특히 결산검사 위원으로 위촉되신 위원들께서는 평소 쌓아오신 경험과 경륜을 바탕으로 심도 있는 결산검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관계기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효율적인 의회가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는 바입니다.
끝으로 열악한 근무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일을 하시는 원주시 공무원 여러분과 지역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김억수 이상으로 제58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