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원주시의회(임시회)
의회사무국
일시 1999년7월19일(월)
제41회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영령을위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김억수)
(11시4분 개식)
○ 의사담당 김억수 지금부터 제41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대한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전몰호국영령에대한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강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으시겠습니다.
○ 의장 이강부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한상철 시장님과 원주시 공무원 여러분!
제3대 원주시의회 개원 2년째를 맞이하여 처음으로 열리는 임시회에 건강하신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그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발전과 시민복리 증진을 위해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전개해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경의를 표하며 원활한 의회운영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관내 주요 사업장을 돌며 시민 안전과 공사의 완벽한 시공을 위해 수고하신 주요공사실태조사특별위원회 위원 여러분께 충심으로 치하와 격려를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제3대 의회가 개원한 지도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지난 1년간 여러분께서는 투철한 책임감과 창의적 노력으로 생동하는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왔으며 그 결과 시민의 의견이 시정 전반에 고루 반영되고 시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운영되도록 나름대로의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개원 2년째를 맞이한 제3대 의회는 그간의 활동 결과에 대한 깊은 성찰을 통하여 미진했던 부분은 개선 보완하고 잘 된 부분은 더욱 발전시켜 나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원주시 공무원 여러분!
주지하는 바와 같이 지방자치의 목적은 주민을 편안하고 잘 살게 해주는 것이며 이것은 의회와 집행기관의 존립 이유입니다.
따라서 지방화 시대를 맞이하여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해야 합니다.
주민은 지역의 주체이며 우리가 봉사해야 할 대상이라는 점을 명심하고 주민 본위의 봉사행정 구현을 위해 가일층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벌써 금년도 절반이 지났습니다.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업들이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문제점은 없는지 점검해 보아야 할 때입니다.
또한 고객 만족의 시각에서 볼 때 주민의 만족도는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 보는 것도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모쪼록 이번 회기도 의원님 모두 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 시정을 면밀히 살펴 주심으로써 원주시정의 한 축을 책임지고 있는 시민의 대표기관으로서의 책무를 다해 주시고 내실 있고 심도 있는 의안 심의를 통하여 시의 이익과 시민 편익 증진에 기여해 주시기를 기대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김억수 이상으로 제41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1시1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