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원주시의회

제34회 개회식 본회의(1998.09.08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원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4회 원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회사무국


일시 1998년9월8일(화)


제34회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영령을위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장동욱)


(11시3분 개식)

○ 의사계장 장동욱 지금부터 제34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대한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전몰호국영령에대한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강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으시겠습니다.

○ 의장 이강부 존경하는 동료의원 그리고 한상철 시장님을 비롯한 원주시 공무원 여러분!

오늘은 이슬이 내리고 가을 기운이 완연히 나타난다는 24절기 가운데 하나인 백로입니다.

전형적인 가을 천고마비와 땀흘려 일해 온 모든 사람들이 풍성한 수확을 거두는 결실의 계절을 맞이하여 제34회 임시회를 개회하는 자리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그러고 보니 '98년 한해도 이제 4개월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금년에 계획된 모든 사업들에 대하여 추진사항을 세밀히 챙겨보고 알찬 결실을 맺도록 의회와 집행기관이 뜻을 같이하고 유기적인 협조체제로 총력을 기울여야만 할 시기인 것 같습니다.

지금 우리 시가 추진하고 있는 현안사업 중에는 추진상의 어려움을 안고 있는 사업들이 많이 있습니다.

고통과 인내를 감내해야 하는 IMF체제하에 이러한 사업들도 당초 계획한대로 추진이 못되고 있는 안타까운 실정이지만 하루라도 빨리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야만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서는 지난 제33회 임시회에서 계류되었던 원주시 행정조직 개편과 관련된 5건의 조례안과 원창묵의원외 5인의 의원님께서 제출하신 자전거 이용시설 확충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 중요 의안을 다루시게 되겠습니다.

조직개편과 관련된 안건에 대하여는 충분한 검토와 의견을 수렴하시어 가장 합리적이고 생산적인 합의점을 도출해 내어 21세기를 준비하는 미래 지향적이고 효율적인 조직을 만들어 내는 역량을 발휘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원주시의 교통량을 해소하고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근검 절약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제안된 자전거 이용시설 확충을 위한 특별위원회가 이번 회기에 구성이 되어 특별위원회에서 바라는 목적이 달성될 수 있기를 기대하는 바입니다.

아무쪼록 이번 회기가 원주시의 미래를 한층 밝게 해주는 계기가 마련되는 임시회로 기록될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계장 장동욱 이상으로 제34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1시11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