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원주시의회

제24회 개회식 본회의(1997.07.03 목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원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4회 원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회사무국


일시 1997년7월3일(목)


제23회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영령을위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이명우)


(10시 개식)

○ 의사계장 이명우 지금부터 제24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대한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전몰호국영령에대한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강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이강부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기열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 제24회 임시회를 개회하는 자리에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돼서 반갑습니다.

그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날로 복잡 다양해지고 있는 민의를 대변하시면서 주민 편익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힘써 오신 의원 여러분과 자치시대의 무한한 경쟁에서 이기고

21세기 새로운 원주건설을 위한 많은 현안 사업들을 추진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는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인 장마철로 접어들었습니다.

매년 연례행사처럼 겪어오고 있는 수해에 철저하게 대비하여 금년에는 우리의 무관심과 방관으로 인해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우리 주변에 재난 취약지는 없는지 다시 한번 살펴보고 농민들께서 땀흘려 가꾼 농작물이 알찬 결실을 맺도록 농작물 관리에도 철저를 기하는 등 장마로 인해 각종 피해를 줄이는데 총력을 기울여야만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시산하 공무원 여러분!

’97년도 상반기를 결산하고 하반기를 맞이하는 중요한 시점에서 국가적으로는 고비용 저효율의 구조 속에서 경기가 침체되어 회생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 어려운 경제상황을 극복해 나가야 하고 올해 12월에 있는 제15대 대통령 선거를 우리나라 헌정사상 유래없는 가장 깨끗하고 공명한 선거를 치루어야 한다는 국민적 과제를 안고 있으며 지역적으로는 다가오는 21세기를 주도할 새로운 원주건설을 위한 봉화산지구 택지개발사업 추진 테크노파크조성 추진사업 강원감영 복원사업 추진 시립박물관 건립 등 중차대한 현안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이러한 국가적 과업 달성과 지역적 현안 사업들을 하나 하나 차질없이 추진하기 위해서는 25만 원주시민의 성원과 협조는 물론 의회와 집행기관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여 공동관심사에 대한 적극적인 대화로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해 나갑시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회기에는 ’96년도 결산검사 위원 선임의 건을 비롯해 집행기관으로부터 원주시 정보화 추진위원회 운영 조례안 등 6건의 조례안이 제출되어 있으며 또한 추진상의 문제점과 재난으로부터 위험요소를 안고 있는 각종사업장 현장 확인도 계획돼 있습니다.

3일간의 비록 짧은 회기지만 다른 어느 회기보다도 바쁘신 일정으로 운영되겠습니다.

아무쪼록 더운 날씨에 각별히 유의하시어 이번 임시회가 보다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임시회가 되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를 드리면서 이것으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계장 이명우 이상으로 제24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9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