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원주시의회

제16회 개회식 본회의(1996.08.12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원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6회 원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회사무국


일시 1996년8월12일(월)


제16회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를위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개식)

○ 의사계장 이명우 지금부터 제16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강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이강부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자리를 함께하신 김기열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지구촌의 전인류의 이목과 시선이 집중되었던 가운데 애틀란타에서 개최된 제26회 하계 올림픽 출전결과 목표에는 다소 못미치는 아쉬움이 있는 가운데 얼마전 철원, 화천과 경기북부 지역 주민들이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실의에 잠겨있는 수재민을 위해 전국에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으나 순식간에 생활의 터전을 잃은 수재민들이 삶의 의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우리 모두 관심을 가지고 우리 모두 수재민 돕기에 앞장서야 하겠습니다.

다행히도 아직까지 우리 지역은 이렇다 할 피해가 없습니다만 항상 재해에 대비하는 태세를 갖추어 유사시 피해를 최소화하고 즉시 복구할 수 있는 체제를 유지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얼마남지 않은 제77회 전국체육대회의 준비상황을 점검해 보고 의회와 집행부가 뜻을 모아 성공적인 체전운영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렇게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임시회를 소집한 것은 주요건설공사시공실태조사특별위원회 운영과 원주시 행정기구설치조례 개정조례안 등 시급한 현안들을 처리하기 위한 것입니다.

지방화 시대에 걸맞게 조직을 개편하여 가장 효율적으로 행정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행정기구 설치조례안과 특별위원회운영계획서 승인안 등 여러 안건들이 여러분의 심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난 1년간 왕성한 의욕을 가지고 투철한 책임의식과 창의적인 노력으로 생동하는 의회활동을 전개하여 왔습니다.

지역개발과 지역경제의 활성화 공공서비스 증대를 통하여 시민소득을 증대하고 복지를 증진하며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경주하여 왔으며 시정의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의원상을 정립하기 위해 의원 각자가 활력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왔습니다.

그 결과 시민의 의견이 시정전반에 반영이 되었고 시정이 바람직한 방향으로 운영되도록 하는데 나름대로 기여했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번 회기에도 효율적이고 심도있는 의안심사를 통하여 원주시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당부를 드리면서 더운 날씨에 특별히 건강에 유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 의사계장 이명우 이상으로 제16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11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