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원주시의회

제190회 개회식 본회의(2016.09.27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원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90회 원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회사무국


2016년 9월 27일 (화) 오전 11시


제190회 원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1시08분 개식)

○의사담당 이영섭 지금부터 제190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박호빈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호빈 존경하는 34만 원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원창묵 시장님을 비롯한 1,500여 공직자 여러분!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결실의 계절을 맞아 34만 시민 여러분과 함께 건강한 모습으로 제190회 임시회를 열게 된 것을 더없이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연중 계속되는 회기에도 불구하고 시민의 삶의 현장을 찾아 의정활동에 열정과 성심을 다하여 오신 의원 여러분, 그리고 활기찬 원주, 희망의 미래를 열어가는 시정을 펼쳐주고 계신 원창묵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9월 25일 막을 내린 제24회 강원도민 생활체육대회를 성공리에 이끌어주신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가을은 문화의 계절입니다. 지역마다 독창성과 고유성을 앞세운 다채로운 문화활동과 행사들로 물결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제 문화는 단순한 여가선용의 수준을 벗어나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가는 성장동력의 원천이자, 지역발전을 가늠하는 중요한 척도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면에서 우리 원주시는 그 어느 지역보다 높은 발전 가능성과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원주만이 지닌 지역적 장점과 특색을 살리고 그동안 축적해온 유·무형의 문화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여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는 한편, 문화를 통해 사회통합과 지역경제 성장을 이끌고, 글로벌 시대를 선점하는 선진일류도시로서 우리 시가 강원도의 중심, 나아가서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모두가 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4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190회 임시회에서는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해 각종 의안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 모두가 시민의 복리증진과 직결되고 지역발전의 제도적 기반 마련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신중하고 면밀한 심의를 의원 여러분께 부탁드립니다.

특히,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서는 재정 운용의 효율성과 건전성을 확보하고, 시민이 공감하는 예산배분 및 집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심사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도 내실 있는 자료 제출과 성실한 답변으로 원활한 회기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어느덧 금년 한 해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올 한 해 추진해 온 주요사업에 대한 차질 없는 마무리는 물론,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주도할 새해를 준비하는 데도 모든 역량과 노력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겠습니다.

꿈을 현실로 이루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려거든 우선 오늘 하루를 의미 있게 보내라 했습니다. 열심히 살아가는 하루하루를 지속적으로 쌓아가는 힘이 바로 가치 있는 삶, 의미 있는 인생의 원동력이라는 것을 깊이 되새겨 주시길 부탁드리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이영섭 이상으로 제190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17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