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1회 원주시의회(임시회)
의회사무국
2018년 5월 4일 (금) 오전 10시30분
제201회 원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30분 개식)
○의사담당 이영섭 지금부터 제201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박호빈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호빈 존경하는 35만 원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원창묵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싱그럽고 화창한 날들이 지속되고 우리 모두의 마음에도 활기와 희망이 넘치는 신록의 계절 5월에 제201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바쁘신 선거일정 중에도 원주시민의 대변자로서 늘 시민과 함께하고 고민하며,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시는 동료의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봄철 산불예방 활동, 지방재정 신속집행 및 일자리 창출 등, 시민의 행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시는 원창묵 시장님을 비롯한 1,600여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우리 의회를 항상 믿음으로 성원해 주시는 시민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숨가쁘게 달려온 제7대 후반기 원주시의회가 어느덧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한 달 남짓 남은 지방선거를 통하여 제8대 원주시의회 의원을 선출하게 됩니다. 다시 기초의원 선거에 임하시는 의원님들 모두가 뜻하시는 대로 각 정당의 공천을 받게 되어 매우 뜻깊고 보람되게 생각합니다.
지난 2년여의 시간 동안 여기 계신 의원님들께서 의정활동을 잘 하실 수 있도록 저도 의장으로서의 본분을 열심히 수행하였고, 동료의원님들 모두가 적극 협조해 주시고 열심히 노력하셔서 얻게 된 값진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동안 시민의 봉사자로서 손과 발이 되어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시고 다시 시민의 품으로 돌아가시는 의원님들께도 따뜻한 격려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다년간의 풍부한 의정활동 경험이 시정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리며, 여기 계신 의원님과 공직자 여러분들께서도 의원님들의 말씀에 항상 귀를 기울여주셔서 시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원주시의 미래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항상 35만 시민만을 생각하며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의원님 모두에게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다가오는 선거에서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원창묵 시장님을 비롯한 1,600여 공직자 여러분!
지난 2월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는 봄철 산불예방 기간입니다. 소중한 산림을 지키기 위한 우리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얼마 전 양양에서 큰 산불이 발생하는 등, 전국 각지에서 크고 작은 산불이 있었습니다. 원주시에서도 작은 산불이 몇 건 있었지만, 다행히 큰 피해는 없었습니다. 관계공무원 여러분과 산불감시요원 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지방선거가 40여 일 앞으로 다가온 만큼, 선거 분위기에 편승해 행정누수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자 맡은 역할을 다해 주시고, 공명선거가 될 수 있도록 정치적 중립 의무를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5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한 각종 안건 심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서는 우리 시의 재정능력과 지역경제 여건을 감안하여, 건전하고 합리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심사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이번 임시회는 제7대 원주시의회의 모든 일정을 사실상 마무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인 만큼, 집행기관과 유기적인 협조를 통하여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회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원주시민 모두가 소중한 가정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면서 따뜻하고 소중한 나날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도 함께 살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따스한 봄기운과 함께 국내외 정세에도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지난주 남북정상회담의 성공적인 개최와 북미정상회담 성사 소식에 평화와 화해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남북 간의 갈등과 위기상황들이 해소되어 안정적인 평화 정착으로 이루어지기를 소망합니다.
끝으로, 35만 원주시민과 여기 계신 여러분 모두 더욱 건강하시고, 보람과 성취의 기쁨이 늘 함께하는 활기찬 나날이 되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이영섭 이상으로 제201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4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