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원주시의회

제210회 개회식 본회의(2019.05.13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원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10회 원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회사무국


2019년 5월 13일 (월) 오전 10시30분


제210회 원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32분 개식)

○의사담당 박경희 지금부터 제210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신재섭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신재섭 존경하는 35만 원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원창묵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싱그럽고 화창한 날들이 지속되고, 우리 모두의 마음에도 활기와 희망이 넘치는 신록의 계절 5월에 제210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우리 의회를 항상 믿음으로 성원해 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바쁘신 일정 중에도 지역 현안문제 해결 등 주민의견을 수렴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각종 현안사업 추진과 봄철 산불예방 활동, 지방재정 신속집행 등 시민복지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시정의 각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신 원창묵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4월 초, 강원도 동해안과 인제군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저를 비롯하여 여기 계신 동료의원님 모두가 안타까움을 금할 수가 없었습니다. 막대한 면적의 산림이 훼손되고, 민가까지 덮친 불은 이재민까지 발생시켰습니다. 관계기관의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했음에도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 탓에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큰 상심에 빠져 있을 해당 지역 주민분들께 진심 어린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원주시의회에서도 지난 23일 십시일반 뜻을 모아 강원 산불피해 이재민 돕기 성금을 전달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통하여 피해복구에 최선을 다해야겠으며, 지역경제가 위축되지 않도록 지역방문 등 나눔문화가 지속되기를 간절히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비회기 기간 중 2018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를 비롯하여, 상임위별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고 협조하여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통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간담회와 현장방문을 통해 얻은 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시민의 권익증진과 복지향상에 더욱 힘써 주시기 바라며, 견제와 균형의 원리 속에서 다양하고 미래지향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원창묵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오는 5월 15일까지는 봄철 산불예방기간입니다. 소중한 산림을 지키기 위한 우리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앞서 말씀드렸듯이 도내에서 큰 산불이 있었습니다. 우리 시에도 작은 산불이 몇 건 있었지만, 다행히도 큰 피해는 없었습니다. 관계공무원 및 산불감시요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어린이날 큰잔치, 어버이날 기념식, 읍면동별 경로잔치 등 여러 행사가 시민들의 열띤 호응 속에 개최되었으며, 5일 동안 원주한지테마파크에서 개최된 제21회 원주한지문화제도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행사 추진에 노력해 주신 자원봉사자를 비롯한 모든 관계자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2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승인하고,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서는 우리 시의 재정능력과 지역경제 여건을 감안하여 심사에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도 내실 있는 자료 제출과 성실한 답변으로 원활한 회기운영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원 여러분과 집행기관의 상호 소통과 협조로 보다 생산적인 회기로 운영되어 시민과 지역사회에 믿음과 신뢰를 주는 모범적인 의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원주시민 모두가 소중한 가정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면서 따뜻하고 소중한 나날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도 함께 살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끝으로, 35만 원주시민과 여기 계신 여러분 모두 더욱 건강하시고, 보람과 성취의 기쁨이 늘 함께하는 활기찬 나날이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박경희 이상으로, 제210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41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