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원주시의회

제214회 개회식 본회의(2019.11.20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원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14회 원주시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회사무국


2019년 11월 20일 (수) 오전 10시45분


제214회 원주시의회(제2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45분 개식)

○의사팀장 박해정 지금부터 제214회 원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신재섭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신재섭 신재섭 의장입니다.

존경하는 35만 원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원창묵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금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롭게 2020년을 준비하는 시점에서, 제214회 원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올 한 해 동안 원주시의회가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35만 원주시민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뜨거운 열정과 신념으로 시민복지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시정의 각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신 원창묵 시장님을 비롯한 1,700여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비회기 기간 중에는 강원도 자치분권대회와 하반기 의정연찬회가 있었습니다.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특히, 춘천에서 개최된 강원도 자치분권대회는 지역현안 진단 및 자치분권 정책 흐름을 살펴보고, 우수의정활동 사례를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올해 원주시의회는 공유재산관리 특별위원회와 지방분권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활동하였으며, 이번 정례회에서는 도시재생활성화 특별위원회가 구성될 예정입니다. 전국 기초의회 중 두 번째로 구성된 지방분권 특별위원회는 학술세미나와 자치분권대회 토론자로 참여하였으며, 공유재산관리 특별위원회는 모범의정사례로 선정되었습니다.

다양한 업무연찬과 의정활동으로 의회 전문성 제고에 항상 노력해 주시는 동료의원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사랑받고 존중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공직자 여러분!

본격적으로 동절기가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폭설 등 겨울철 재난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적극적인 대응책을 마련해 주시기 바라며, 우리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배려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다음달 15일까지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입니다. 산불비상근무로 고생하고 계신 관계 부서 공무원과 산불감시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남은 기간 동안에도 단 1건의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2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214회 원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는 2020년도 본예산을 의결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내년도 본예산은 원주시 모든 현안사업 추진의 근간이 된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고, 행사성 경비와 같은 불요불급한 경상예산은 최소화하고,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투자의 우선순위와 효과를 고려하여 면밀하고 세심하게 심사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의원님들의 질문에 진정성 있게 답변하고 함께 토론하며, 모든 안건을 처리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원주시민 여러분!

지난 10월 31일 우리 시가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문학 분야에 가입되는 큰 경사가 있었습니다. 이로써 다양한 문화예술 교류를 통하여 글로벌 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문학창의도시로서의 역량을 전 세계로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습니다.

앞으로 원주시의회는 집행기관과 더욱 소통하고 협력하여, 다가오는 12월에 우리 시가 문화도시로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행복은 무엇보다 건강 속에 있다고 합니다. 차가워진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소중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과 35만 원주시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박해정 이상으로, 제214회 원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55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