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원주시의회

제215회 개회식 본회의(2020.01.29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원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15회 원주시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의회사무국


2020년 1월 29일 (수) 오전 11시


제215회 원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의사팀장)


(11시07분 개식)

○의사팀장 박해정 지금부터 제215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신재섭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신재섭 존경하는 35만 원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꿈과 희망으로 가득찬 2020년 새해를 맞아, 오늘 제215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2020년은 풍요와 희망, 기회의 해를 상징하는 흰 쥐띠의 해입니다. 성실하고 부지런한 쥐의 기운이 원주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널리 퍼져 건강과 행복이 넘쳐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드리겠습니다.

지난해 우리 원주시는 미군기지 캠프롱 반환 결정, 정지뜰 호수공원 전액 국비사업 확정, 중앙동·봉산동 도시재생사업 선정, 1군사령부 및 국군병원 부지 환원, 문화도시 선정,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 성공 개최 등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으며, 올해는 중앙선 원주∼제천 복선 전철이 개통되며, 여주∼원주 전철 복선화 사업 추진, 무실∼만종 서부순환도로 준공, 사회적경제 유통지원센터·원주향교 도시문화마을 조성사업 준공, 치악산 둘레길 전 구간 개통 등이 예정되어 있으며, 추가경정예산을 당초 5월에서 3월로 앞당겨 1,000억 원을 증액 편성하여 공공지출을 늘려 경기부양에 힘쓰는 등, 지난해 확정된 사업이 신속히 착수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민생경제와 현안사업 마무리에 집중하는 해가 될 것입니다.

이 모든 결과는 시민 여러분과 동료의원 및 1,700여 공직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들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께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열리는 제215회 임시회는 올해 의정활동의 출발점이자 새해를 설계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2020년 주요업무보고를 통하여 금년도 시정방향을 정확히 파악함은 물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그동안 쌓아 오신 경험과 혜안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기관에서는 제시된 의견을 적극 수렴하시고, 의안 심사에 있어 의원님들께서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성실한 자료 준비 및 답변에 각별히 신경 써 주시기 바랍니다.

새해에도 원주시의회는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더욱 막중한 책임을 느끼며, 시민 중심의 의정활동과 의회 전문성을 제고하여 “사랑받고 존중받는 원주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리며 금년 한 해를 시작하겠습니다.

그리고 존경하는 원주시민 여러분!

최근 중국 우한시에서 원인 모를 폐렴 증상이 집단 발생한 바 있으며, 이는 전에 중국, 홍콩, 대만 등에 많은 피해를 줬던 사스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의 일종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잠정 판정되었습니다. 국내에서도 현재 4명의 확진 환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원주를 포함한 강원도의 경우, 겨울축제 및 스키시즌을 맞이해 중국에서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이 예상되는 만큼, 집행기관에서는 감염병 확산 방지 및 피해 대책 마련 등 감염병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0년 경자년, 원주시민 여러분의 가슴에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라며, 흰 쥐띠해의 복된 기운을 받아 지금보다 더 높이, 더 멀리 도약하는 최고의 한 해가 되기를 다시 한 번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박해정 이상으로, 제215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15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