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1회 원주시의회(임시회)
의회사무국
2020년 10월 19일 (월) 오전 11시
제221회 원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의사팀장)
(11시 개식)
○의사팀장 박해정 지금부터 제221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유석연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유석연 회의 시작에 앞서 안내말씀 드리겠습니다.
원주시 의정모니터 이병철 회장님 외 13명께서 방청을 신청하셨습니다.
깊어가는 가을 정취 속에 원주시의회 제221회 임시회를 개의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우리 원주시의회에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비회기 기간에도 각 지역에서 주민들의 손과 발이 되고, 의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연구 활동과 활발한 자치입법 활동을 펼치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재난재해 예방과 방역활동 등으로 밤낮 없이 수고하고 계시는 원창묵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코로나19의 확진자 증가수가 연일 두 자리를 기록하며 안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원주시 또한 확진자 발생 빈도가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이는 추석명절 이동 자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등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인한 결과입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코로나19의 완전종식까지 개인위생수칙을 꼭 준수해 주시기 바라며, 집행기관에서도 원주시민의 안전을 위해 방역활동에 총력을 기울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오늘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221회 임시회에서는 내년도 주요시책 보고와 각종 의안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시민의 권익과 생활에 밀접한 안건들인 만큼 합리적이고 면밀한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내실 있는 자료 제출과 성실한 답변으로 원활한 회기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어느덧 금년 한 해도 2개월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시작도 중요하지만, 완벽한 마무리는 시민에게 신뢰와 믿음을 주는 책임행정의 기본입니다. 올해 계획된 사업과 시책들을 다시 한 번 점검하여, 미진한 분야에 대해서는 연내에 알차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높고 푸른 가을 하늘만큼 충만하고 결실 가득한 소중한 날들 되시기 바라며,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과 36만 시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박해정 이상으로, 제221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