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4회 원주시의회(임시회)
의회사무국
2022년 7월 15일 (금) 오전 11시
제234회 원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의사팀장)
(11시 개식)
○의사팀장 이희정 지금부터 제234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이재용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재용 존경하는 36만 원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원강수 원주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제9대 원주시의회의 의정활동 시작을 알리는 제234회 임시회를 활기찬 모습으로 시작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원주시민을 대표하는 막중한 책임이 주어진 제9대 원주시의회가 기대와 축복 속에 힘차게 출발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성원해 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제9대 원주시의회 전반기 원구성에 적극 협조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임시회는 제9대 원주시의회의 시작을 알림과 동시에 의정활동의 첫발을 내딛는 만큼, ‘현장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의회, 균형과 협력을 추구하는 소통의정’이라는 새로운 의정목표로, 정당과 지역구에 상관없이 스물네 분의 의원님들이 하나 된 모습으로 화합해 나가며, 민선8기 원주시 시정방향인 ‘새로운 변화, 큰 행복, 더 큰 원주’를 목표로 앞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실 집행부와 끊임없는 화합과 상생의 의정을 펼쳐, 시민들이 더욱 행복할 수 있는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오늘부터 7월 22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집행부로부터 주요업무보고를 받으시고, 각종 의안을 심사하게 됩니다.
특히, 주요업무보고는 시정 운영의 전반적인 추진상황과 향후 계획에 대하여 보고 받는 자리로, 동료의원 여러분의 의정활동 방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에, 주요업무보고를 통하여 향후 추진될 시책과 현안 과제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하여 시민의 다양한 의견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의장단 구성 이후 첫 임시회인 만큼 주요 시책 및 지역 현안사업 계획 등 전반적인 추진상황을 더욱 책임 있게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36만 원주시민 여러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재유행이 점점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원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지역 축제 및 행사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지침을 전달하여 재확산을 막기 위한 최선의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경각심을 갖고 외출 시 개인 방역을 철저히 지키는 등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언택트 문화의 확산과 홈코노미 시장의 부상 등 다양한 경제활동이 이뤄지는 이 시대에 맞는 정책을 연구하고 도입하여, 원주시민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질 수 있게 저를 포함한 스물네 분의 의원들이 최선을 다하여 의정활동을 펼칠 것입니다.
새로이 출범하는 제9대 원주시의회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의 목소리를 들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최근 전국적인 장마와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해예방사업장 및 각종 위험지구 예찰, 비상근무 체계 유지 등에 불철주야 수고하고 계시는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들께도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끝으로, 여름철 장마와 무더위가 한창입니다.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어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희정 이상으로, 제234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