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원주시의회

제252회 개회식 본회의(2024.09.02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원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52회 원주시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의회사무국


2024년 9월 2일 (월)


제252회 원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의사팀장)


(10시05분 개식)

○의사팀장 정지훈 지금부터 제252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조용기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조용기 존경하는 원주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원강수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지난 여름 유난히도 기승을 부리던 무더위가 약해지고, 이제 조금씩 선선하고 풍요로움을 안겨줄 가을의 길목에 접어들었습니다.

먼저 원주시의회 의정에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비회기 중에도 열성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아울러 올여름 기록적인 폭염과 유난히 길었던 장마기 등 재난·재해 대응에 힘써주신 원강수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기관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7월, 제9대 하반기 원주시의회가 출범하였습니다. 당시 계속되는 집중호우로 범지역적 비상사태에 개원식을 취소하고, 현장으로 달려가 예찰활동과 주변 환경 점검, 안전대책 마련에 힘을 보탰습니다.

이는 현장에서 시민과 함께하며 의정활동을 몸소 실천하고, 시민 눈높이에서 문제 해결책을 강구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었습니다.

존경하는 원주시민 여러분!

제9대 원주시의회 하반기를 맞아 의원 상호 간의 견해 차이로 원구성이 다소 지연되며 시민 여러분께 우려를 드렸으나, 그러한 갈등의 단계를 지나 원구성을 마치고 의정활동의 첫발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높은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제9대 후반기 의장으로서, 낮은 자세로 동료의원 여러분과 힘을 합쳐 지역 현안문제들을 해결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열린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마음 챙김에 더욱 힘쓰겠으며, 대화와 협력을 통해 상생의 정치를 일궈 나가겠습니다.

오늘부터 12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252회 임시회는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와 각종 조례안 등의 안건처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상정된 안건에 대해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이 공감할 수 있도록 세심하고 심도 있게 심사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특히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서는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분야일수록 더욱 꼼꼼히 살펴봐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동안 우리 의회는 원주시민의 삶을 지키고, 민생현안 문제 해결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왔습니다.

특히 제9대 하반기 의회는 녹록지 않은 지방재정 상황과 지역경제의 어려운 여건을 충분히 감안하여, 사업에 대한 신중한 검토가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또한 예산의 건전성과 지역안배의 균형성을 살펴 시민의 생활안정과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새롭게 출발한 제9대 하반기 의회에 대한 시민분들의 관심과 기대가 높은 만큼 시민분들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올바로 이해하고 본연의 책무와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한다면 좋은 결실이 맺어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아울러 집행부와 의회가 견제와 균형 속에서 원활하게 의정활동을 수행해 나가기를 희망하며, 공직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우리 원주시의회 의원 모두는 시민분들의 생활 현장 속에서 함께하며, 시민분들의 힘이 되는 희망찬 의회가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새롭게 출발하는 제9대 하반기 의회의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위해 협력의 자세로 힘을 모아 주시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저 또한 의장으로서 소임을 다하며, 의원님들의 활기찬 의정활동을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정지훈 이상으로 제252회 원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3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