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원주시의회

제254회 개회식 본회의(2024.11.20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원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본 회의록은 최종교정 전 임시회의록이므로 법적 효력이 없습니다]


제254회 원주시의회(제2차 정례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의회사무국


2024년 11월 20일 (수)


제254회 원주시의회(제2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의사팀장)


(10시01분 개식)

○의사팀장 정지훈 지금부터 제254회 원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조용기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조용기 존경하는 원주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원강수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올 한 해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제254회 원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를 맞아 건강하신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지난 7월, 큰 기대와 희망을 안고 힘차게 출발한 제9대 후반기 원주시의회가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따뜻한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바쁘신 일정 속에서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의원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 회복과 시민이 살기 좋은 행복한 원주를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원강수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원주시의회는 시민 여러분의 기대와 성원에 보답하고자 적극적인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 현안 해결과 정책발굴 등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올해 원주시의회는 조례안 85건 등 총 192건의 의안을 심의·의결하였고, 이 중 동료의원께서 56건의 조례안과 15건의 건의안 및 결의안을 발의하였습니다. 또한 특별위원회와 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원주시 현안 전반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와 합리적인 대안을 모색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저를 비롯한 우리 의원 모두는 시민 여러분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의정활동을 실천하며, 시민의 불편과 어려움에 진정으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그동안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행복을 위해 헌신해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내년에도 시민과 함께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2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2차 정례회는 시정질문과 2025년도 예산안 심사 및 각종 의안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5년도 예산안 심사는 어려운 여건을 감안하여 꼭 필요한 사업에 예산이 편성되었는지 세심하고 꼼꼼하게 살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특히 신규 사업과 증액되는 사업에 대해서는 사업의 필요성과 효과성을 검토하시어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시민의 뜻이 충분히 반영된 예산 심의가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첫눈이 내린다는 소설(小雪)이 이틀 앞으로 다가오면서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려운 이웃에 대한 따뜻한 사랑이 필요한 때인 만큼 어려운 이웃이 소외되지 않도록 각별한 관심과 배려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시설물 안전 관리, 설해 대책 등 각종 재난 예방에도 만전을 기울여 주시기를 거듭 당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원주시민 여러분!

원주시의회는 다가오는 2025년 새해에도 변함없이 시민의 곁에서 겸허하고 낮은 자세로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며, 시민 여러분의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모쪼록 추운 날씨에 건강 잃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정지훈 이상으로 제254회 원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