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원주시의회  siheung city council

×

소통과 존중의 화합의회, 시민의 행복을 채워가는 정성의정

홈 > 참여마당 > 진정·청원 > 청원제출서류 기재요령

원주시의회 - 청원제출서류 기재요령

  • 프린터
  • 의회홈으로
  • 이전으로
  • 공유하기

청원접수안내

청원제출서류

  • 청원제출용지 1부, 청원소개의견서 1부, 청원서 3부이며, 기재요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청원제출용지

  • [제목]은 청원요지가 분명하도록 정해 주십시오.
  • 청원자 주소, 전화번호, 성명」란에는 대표자의 것만을 기재하고 법인의 경우에는 「성명」란에법인의 명칭과 대표자의 성명을 함께 기재하여 주십시오. 「날인」란에는 대표자의 실인을 사용하여 주시고 그외 청원자는 인원(법인)수만 기재하여 주십시오.

    기재예시 이미지

  • 소개의원은 1인 이상의 현역 시의원이어야 하며 별첨의 청원소개의견서를 첨부시켜야 합니다.

청원소개의견서

  • 청원소개의견서는 당해 청원내용에 찬성하는 시의원이 작성 합니다. 「소개의견」란에는 청원취지와 소개이유 및 의견을기재합니다. 의원인장은 청원제출용지에 날인된 인장과 동일해야 합니다.

청원서

  • 청원서는 청원인이 직접 작성하는것으로서 일정한 서식은 없으나 청원서의 표지나 말미에 청원인의 주소, 전화, 성명을 표시하고 날인하여야 하며, 구성에 있어 청원제목, 취지, 내용을 구분하여 기재하여 주십시오.
  • 청원자와 소개의원이 다수인 경우 청원인은 청원서의 말미에 의원은 대표자를 제외하고는 소개의원 서명 날인부에 기재 및 날인하여 주십시오.
  • 청원서 용지규격은 가급적 정부 공문서 용지의 기본규격인 A4규격(가로210mm, 세로297mm)으로 사용하여 주십시오.